UPDATE : 2019.10.22 화 20:25
상단여백
HOME 뉴스종합 정치
박용진 의원 출판 기념회 성료
  • 심재억 시민기자
  • 승인 2019.06.20 18:31
  • 댓글 0

사립유치원 문제에 이어 사립학교 비리 문제를 본격적으로 파헤치기 시작하여 전 국민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는 더불어민주당 박용진 의원(서울 강북을)이 <재벌은 어떻게 우리를 배신했는가>(미디어매치)라는 저서에 이어 <사람>이라는 제목의 책을 출간했다.

이번 책은 정치적 색채가 전혀 없는 강북구에 사는 보통 사람들의 진솔한 삶의 이야기를 박용진 의원이 직접 듣고 기록하여 엮어냈다.

강북구를 사랑하는 마음과 지역을 변화시키고자 하는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는 지역 주민을 대표해서 10명을 직접 만나 인터뷰하고 그 사람들의 삶 속에서 지역과 현대사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 정리해 책으로 엮어 냈다는 것이 박용진 의원의 설명이다.

대한민국과 강북구의 현대사, 강북구 사람들의 위대한 인생이 오롯이 담겨 있다는 것이다.

한편 박용진 의원은 오늘 20일 오후 4시 '서울사이버대학교 차이콥스키홀'에서 책에 소개된 10명의 주인공을 비롯한 지역 주민과 함께 출판기념회를 가졌다.

오늘 출판기념회에는 말 그대로 입추의 여지가 없는 지역 주민들로 발 디딜 틈조차 없이 대 성황을 이루었다.  800석 규모의 차이콥스키홀을 가득 매운  것은 물론이고 행사장에 들어가지 못한 주민들까지 포함하면 대략 1500여 명 정도의 인파가 몰린 것으로 보인다.  내빈 소개에 소요된 시간만 한 시간을 훌쩍 넘을 정도였고, 40여 명의 민주당 의원들이 대거 참석 마치 의원총회를 방불케 했다.

이는 최근 종횡무진 활약하고 있는 박용진 의원의 의정활동과도 무관치 않을 것이다.

행사장에 참석한 강북구 주민들도 박용진 의원의 인기를 실감하는 눈치였다.

 

 

심재억 시민기자  webmaster@dasanjournal.co.kr

<저작권자 © 다산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