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0.1.22 수 17:32
상단여백
HOME 칼럼&사설 칼럼
신 년 사
  • 박용진 더불어민주당 의원
  • 승인 2020.01.01 11:27
  • 댓글 0
▲더불어민주당 서울강북 을 박용진 의원

안녕하십니까? 더불어민주당 서울 강북을 국회의원 박용진입니다.

희망찬 2020년 경자년(庚子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다산저널>을 사랑해주시는 독자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소망하는 일들 모두 이루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작년 한해 국민 여러분께서 보내주신 성원에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올 한 해도 국민 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어느덧 4년의 시간이 흘러 20대 국회가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그동안 흔들림 없이 “상식이 통하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국회의원 본연의 임무를 충실히 하였습니다. 20대 국회 상반기에는 정무위원회에서 재벌개혁과 경제민주화에 초점을 두고 의정활동에 매진하였습니다. 현대자동차의 세타2엔진에 대한 부실리콜 등 내수차별 문제를 국정감사에서 지적해 소비자 권익 증진을 위해 노력했습니다.

또한, 그동안 금융실명제가 잘못 운영된 점을 지적해 이건희 회장의 차명계좌에 대한 과징금 부과 및 차등과세가 적용되는 등 조세정의 실현을 위해 노력했습니다.

20대 국회 하반기에는 교육위원회로 상임위를 옮긴 후 감사에서 적발된 사립유치원 명단을 공개하고 교육당국의 소홀한 관리‧감독을 지적했습니다. 온 국민의 공분을 샀던 사립유치원 사태를 계기로 유치원3법을 발의해 국민 여러분의 뜨거운 성원을 받았습니다.

이에 힘입어 지난해 수천억 원대의 사학비리 규모를 공개했고 교육당국의 사학혁신을 촉구하였습니다. 학교법인에 대한 주기적 감사인 지정제도 도입을 골자로 하는 사립학교법 개정안을 발의했고 설립자 또는 이사장 그리고 이들의 친인척 중심의 운영체제와 폐쇄적 대학운영 등을 비리 발생의 원인으로 진단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사립학교법 개정안도 추가 발의했습니다.

2020년에도 좋은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국민 여러분의 믿음이 제가 정치를 하는 힘이자 원동력입니다. <다산저널> 독자 여러분께서도 많은 격려와 응원 부탁드립니다.

끝으로 사회 현안들을 심도 있게 파악하고 대안을 제시해주시는 <다산저널>의 무한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올 한 해도 정론직필, 공정보도, 여론 수렴이라는 사훈을 바탕으로 독자의 알 권리 충족과 공론의 장 형성을 위해 힘써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0년 1월 1일

국회의원 박용진

 

박용진 더불어민주당 의원  webmaster@dasanjournal.co.kr

<저작권자 © 다산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